대학안내

인사말

다양한 기술의 융합 교육과 연구를 통해
인류의 삶에 공헌하는 인재 양성을 우선합니다


안녕하세요.
UNIST 정보바이오융합대학 학장 심재영입니다.

 

UNIST는 개교 이후 10년이 조금 넘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2021년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5위, 설립 50년 이하의 신흥대학평가에서 세계 10위에 오르는 등 자타가 공인하는 젊은 대학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9월, UNIST의 제 2의 도약과 발전을 위한 단과대학 중심의 조직 개편이 있었고 그 결과로 정보바이오융합대학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UNIST 정보바이오융합대학은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IT,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의 융합 연구를 통하여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고, 건강하고, 즐겁게 만드는 비전을 추구합니다. 정보통신, 반도체, 의료,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는 학제 간 융합 연구와 교육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적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UNIST 정보바이오융합대학은 인공지능대학원, 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바이오메디컬공학과, 생명과학과, 디자인학과, 산업공학과 총 7개의 학과 및 대학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마트 제조혁신,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헬스케어 등, 앞으로 IT 뿐만 아니라 생명, 의료,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융합과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입니다. 이를 대비하여 더욱 많은 인재들이 정보바이오융합 대학에서 공부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정보화 시대의 주인공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UNIST 정보바이오융합대학 모든 구성원들은 서로 화합하고 협력하여 인류의 삶에 공헌하는 세계적 과학기술 선도 대학이라는 UNIST의 비전을 달성하는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UNIST 정보바이오융합대학 학장 심재영